(이미지 촬영=데레사 여자 고등학교 방송부)
지난 2016년 10월 29일(토)에는 데레사여고 무용실과 도서관에서 꿈을 여는 진로캠프가 실시되었다. 1년 동안 진로탐색 프로그램(꿈을 향한 날갯짓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2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캠프는 오예림 강사님의 “내 꿈 안에 너 있다!” 시간에는 DISC성격 유형 검사 후 각 유형별로 그룹을 나누고 그룹원들끼리 자신들의 성향과 그에 어울리는 직업들을 매칭하여 비젼보드를 작성하는 미션을 수행하였다. 아주 역동적이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자기자신 뿐 아니라 서로를 이해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약 3시간 가량의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질 만큼 즐거워서 짧은 시간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두 번째 시간에는 첫 번째 시간에 했던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입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시간을 가졌다. 먼저,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를 위한 간략한 강의로 자기소개서 작성에 막막함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작성방법을 안내하였고, 그 다음은 미리 작성해온 자기소개서를 첨삭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 되었다. 직접 자기소개서를 써보면서 지금까지 진로와 관련된 의미있는 활동들을 정리하고 탐색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처럼 밝고 활기차게 레크레이션도 하고 대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얻어가니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는 반응을 보였고, 진로캠프 주최를 담당하신 선생님께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흘린 땀이 전혀 아깝지 않고 보람찼다.”라고 말씀하셨다.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3기기자 이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