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작=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8기 한수진기자]
2021년 7월 23일 드디어 제32회 도쿄 올림픽이 개최되었다. 원래는 2020년에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라는 열악한 상황으로 인해 2021로 일정이 미뤄지게 되었다. 이 올림픽은 2021년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장소는 일본 도쿄에서 대회가 진행되고 있으며, 33개의 종목과 금메달 324개가 있는 큰 규모를 지니고 있다. SBS, MBC, KBS에서 TV 중계를 하고 있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의 채널이 있다. 7월 25일 기준 대한민국은 총 금메달 2개, 동메달 3개의 메달로 총 5개의 메달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메달 획득 순위에서 4위를 달리고 있는 대한민국은 앞으로의 높은 성적을 더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 종목에서 동메달을 거머쥔 김정환 선수, '유도 남자 -66kg' 종목에서 동메달을 거머쥔 안바울 선수, '태권도 남자 -58kg'종목에서 동메달을 거머쥔 장준 선수, '양궁 여자 단체' 종목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안산 선수, 강채영 선수, 장민희 선수가 있고, '혼성 단체'에서는 '안산 선수', '김제덕 선수'가 있다. 양궁은 9연패에 달하게 되었다. 여기서 김제덕 선수는 13살 SBS에서 방영되는 영재 발굴단'에 출연한 적이 있다. 3년 뒤, 도쿄 올림픽에 참가하여 금메달을 따게 되었다. 이후 김제덕 선수는 18살 최연소 메달리스트가 되었다.
앞으로 26일 여자 농구, 남자 사격, 남자 요트, 남자 럭비, 여자 유도, 남자 유도, 남자 다이빙, 남자 수영의 경기들이 대중들을 기다리고 있다. 올림픽을 위해 최선을 다해 뛰고 있는 선수들은 부상 없이 대회를 끝까지 잘 끝내길 대중들은 계속해서 응원하고 있다. 대중들이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도쿄올림픽은 공식 홈, 대한체육회, 팀코리아하우스라는 사이트에서 더 자세한 사항들을 알 수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8기 한수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