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9기 성소현기자]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 4홀에서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기프트 원더랜드’가 열린다. 본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7일에서 9일까지, 2부는 14일에서 16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팝업스토어 형식의 박람회로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구성되어있다.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라는 이름에 걸맞게 본 박람회는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꾸며져 있었다. 크리스마스트리와 여러 장식들부터 시작해서 선물, 크리스마스 축제나 여행지, 인테리어 소품의 상품들이 중심이 되어 개최되기에 남녀노소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서울 디저트 페스티벌’과 ‘2018 크리스마스 홈리빙가구박람회‘도 본 행사와 콜라보하여 특별히 열렸는데 역시 크리스마스에 맞추어 다양한 음식과 가구들이 전시, 판매되고 있었다. 아이들의 흥미를 끌만한 캐릭터 용품이나 장난감들도 있었다. 또 4차 산업혁명의 가장 핵심인 드론과 3D 프린트, VR 등도 있었다.
또한 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본 박람회는 분야별로 모여있으며 각 부스는 크리스마스에 걸맞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다른 한편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공연과 경품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2부에서는 더 많은 이벤트가 열릴 것이다. 유니세프, 세이브 더 칠드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지구촌 곳곳의 사람들을 돕기 위한 부스들도 마련되어 있었다. 옆쪽의 5홀에서는 K-베이비페어가 진행 중이기에 동시에 여러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추운 겨울날 따뜻한 곳에서 가족 혹은 연인들과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기프트 원더랜드'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9기 성소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