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세종국제고등학교 방송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3월 15일 세종국제고등학교 강당에서 교장 선생님의 훈화 말씀을 시작으로 후보자 연설 및 투표가 진행되었다. 1학년 부회장과 3학년 부회장 선거에는 해당 학년만 표를 행사하고 2학년 전교회장·부회장 선거에는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는 것이 원칙이다.
1학년 부회장 2팀과 2학년 회장·부회장 4팀, 3학년 부회장 1팀이 후보로 출마하였다. 후보자들은 프린트기 용지, 자판기, 동아리, 멀티탭 등 학교 생활에 관한 공약들과 야식공간 확대, 자치법정 등 기숙사 생활을 위한 다양한 공약들을 내세웠다.
후보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공약의 비용 문제와 화재 위험 등 여러 문제점을 지적했다. 제시된 공약이 정말 학생들이 원하는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기도 하였다.
이날 선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학교의 대표자를 선출하고 학교를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였다는 점이 정말 인상적이었다."고 말하며 선거에 대한 학생들의 의식 수준과 태도에 대해 칭찬했다. 이외에도 여러 학생들이 공정하고 민주적으로 진행된 학생회 임원 선거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개표 절차와 결과 발표는 당일 이루어졌다. 프린트 용지 단체 구매, 자판기 설치, 멘토·멘티제 시간 조정, 가방 정리대 설치, 기숙사 커튼 설치를 공약으로 내세웠던 기호 4번 후보자 2명이 각각 전교 회장과 부회장으로 당선되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4기 최다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