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CIS 로고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문화부 4부 노예린기자 )
스포츠에 관련된 언론, 외교, 경영, 경제 등 다양한 분야로 접근해보면서 스포츠의 발전 과정, 경기 규칙 등과 같은 기초 지식을 쌓고 다방면으로 탐구해보는 것이 동아리 활동의 주목적이다.
그렇다면 주목할 만한 특색 활동은 무엇이 있을까?
경기 관람 후 흐름 분석, 나만의 올림픽 만들기, 새로운 스포츠 개발하기, 소논문 작성, 인터뷰 영상 제작하기 그리고 '스포츠가 문화에 미치는 영향'이나 '어떻게 하면 스포츠 문화를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시킬 것인지'에 대한 토론 및 토의 등의 특색 활동들을 주로 한다. 색다른 각도로 문화를 바라보고 각 나라의 고유 스포츠 문화를 조사해보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관심 분야 또는 진로와 연관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스포츠 대중화 시대 속에 사는 오늘날, 스포츠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매개체이자 열정 가득한 응원 속에서 하나 되는 조화를 맛볼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단순히 ‘육체 활동’ 또는 ‘선수들만 하는 경기’라는 편견 아닌 편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꽤 있다는 것을 서울외고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출처-'스포츠란 무엇인가?' 설문조사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문화부 4기 노예린 기자)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국제 대회와 정보화로 이미 스포츠는 사회 문화에서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데, 특정 선수들만이 아닌 누구나 장소나 시간의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는 수단임을 알고 스포츠가 우리 사회에 미친 영향을 실제 사례를 토대로 살펴보며 스포츠가 가져오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기대를 안고 활동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문화부 4기 노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