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 옹호 대표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교육부와 함께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후원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나선다.
공모주제는 ‘선생님·가족·친구에게 편지로 감사의 마음 전하기’로 응모 대상은 전국 초·중·고생 및 청소년이다. 수상자에게는 장학금과 상장 등이 수여되며 각 장관상은 50만원 장학금이, 각 시도 교육감 상 등은 30만원 장학금이 책정될 전망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에 단체로 참여한 학교에 간식차 ‘땡큐트럭’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그 대상은 초록우산 감사편지 신청 후 편지 접수를 완료한 학교 및 단체다.
학교 단체상의 경우 총 30개교에 각 장학금 100만원씩 수여되는 ‘학교단체상’의 자격도 주어지게 된다. 학교 친구들과 간식을 나누면서 장학금도 탈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편지지 신청은 전화신청과 인터넷신청(초록우산감사편지 검색 후 접속)으로 가능하며 학교명, 학교주소,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편지수량 등을 남기면 된다.
심사기준은 주제에 충실한 내용이 담겼는지, 감사의 마음이 구체적이고 감동적으로 잘 표현된 편지인지, 구성은 참신한지 등이다. 한편 당선작 발표일은 2021년 9월 14일이다.
디지털이슈팀
news@youthpres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