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지난 12월 14일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개최한 '2019 김포시 청소년 다정다감 & 진로 동아리 축제'가 김포 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60여 개의 다양한 부스에서 진로체험 및 4차 산업 관련 체험거리가 제공되었고 2부에서는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청소년 동아리 12개 팀의 연합 발표회와 쇼미 더 머니의 해쉬스완, 고등 래퍼 우승자인 이영지의 특별 축하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청소년 육성재단 SNS 다정다감 & 진로동아리 축제 게시물을 공유하면 무료체험 및 무료관람이 가능했다.
청소년 육성재단 관계자는 "올해 돼지 열병으로 행사 일정이 미뤄져 아쉬움이 많았지만,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와 다정다감 축제, 진로 동아리 축제 3개 행사를 같이하는 만큼 연말연시 학업에 지친 우리 청소년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풍무고등학교 학생 이OO 학생은 "친구들의 권유로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 축제에 참여하게 되었다. 봉사 하면서 사람들이 체험하는 것을 보니 이러한 축제가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다음에 또 이런 축제가 생기면 참여하고 싶다. 다양한 댄스팀과 래퍼들의 공연을 보면서 신나는 노래에 맞춰 사람들과 즐길 수 있었던 점 또한 좋았다."라고 말하며 이번 축제에 대해 만족감과 다음의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축제에는 안전 관리, 홍보 활동, 환경 정비, 운영지원의 4개 팀으로 200명의 학생 자원봉사자들이 활동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13기 박효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