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동탄 2신도시 청계 중앙공원에서 2018년 6월 16일 토요일에 가족사랑 축제가 열렸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이지은기자]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 나들이’라는 주제로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하고 동탄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및 체험을 통해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되었고 올해로 11번째의 가족사랑 축제의 의미를 두고 있다.
시민참여 프로그램에는 내 맘대로 그려보는 '쓱싹쓱싹 분필 놀이', 청계 중앙공원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을 수 있는 '보물찾기', 온 가족이 함께하는 '거리공연' 등이 있었고, 도서관 운영지원팀 주관의 '중고도서 교환'과 무더운 날씨에 꼭 필요한 '선캡 만들기' 등 다양하고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또한 '펀보트 및 페달보트 체험', '드론 시연 체험', '가족 플리마켓' 등과 같이 직접 느껴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았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이지은기자]
가족들이 나들이를 와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로 '물레 체험', '도자기 인형 만들기', '레고 체험', '로봇 체험', '마법의 손 만들기' 등이 있었다. 가족 축제 중에 00일보와 함께하는 미니운동회(줄다리기, 공굴리기 등)는 가족 모두 힘을 합해 단합된 동탄 시민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코요테, 캔, 변진섭 등)들이 나와 멋진 공연을 펼쳐 주었고 동탄 시민들의 뜨거운 응원과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살기 좋고 자연환경이 좋은 동탄 화성시에서 열리는 가족사랑 축제가 내년에도 열려 행복한 가족의 모습과 동탄 시민이 단합된 모습을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라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에 와서 국민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6기 이지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