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석고등학교 ‘「The Rival Match」 청주 KB 스타즈 하프라인 슛 챌린지’ 수상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허기범기자]
<2017-2018 신한은행 WKBL>에서 청주 KB 스타즈가 청주시 소재 고등학교 상대로 ‘「The Rival Match」 청주 KB 스타즈 하프라인 슛 챌린지’를 법무부, 충청북도 청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진행한다고 이달 윤동주 구단주가 밝혔다. 이 행사는 청주체육관에서 청주 KB 스타즈의 홈 경기가 있는 날, 하프타임 때 진행한다. 1분 30초 동안 두 라이벌 고등학교에 하프라인 슛을 할 기회를 준다. 더 많이 넣는 학교에는 청주 KB 스타즈 구단에서 100만 원 상당의 스포츠용품을 수여한다.
청주 KB 스타즈는 연고지인 청주시에서 청소년을 위한 행사를 자주 개최한다. 지난해 11월 6일 (월) 15시에 충청북도 교육문화원에서 청주시에서 활동 중인 운동부 중고생 17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 멘토링 「꿈꾸는 대로(大路)」’를 개최하였다. KB국민은행이 2013년도부터 진행해 온 ‘청소년 진로 멘토링 「꿈꾸는 대로(大路)」’는 청소년의 자기 주도형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가 청소년과 만나 자신의 경험,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소개하는 토크콘서트다.
▲‘「The Rival Match」 청주 KB 스타즈 하프라인 슛 챌린지’ 진행 장면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허기범기자]
또한, 지난해 9월 28일 (목) 청주여자중학교에서 재능기부 프로그램인「KB스타즈가 간다, 스쿨어택」을 실시하였다. 「KB스타즈가 간다, 스쿨어택」은 청주 KB 스타즈의 유스팬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2015년 남성중학교, 2016년 대성여자중학교에 이어 올해는 청주여자중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선수단은 청주여자중학교 317명의 학생과 농구를 활용한 청백전, 레크리에이션, 치어리딩 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제공했다.
청주 KB 스타즈는 <2017-2018 신한은행 WKBL>에서 구단 최초의 시즌권 판매, 제휴 가맹점 모집 등 연고지 마케팅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5기 허기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