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호수꽃빛축제에 다녀왔다. 축제일정은 지난달 15일부터 2018년 2월 18일까지이며 장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이다. 일산 호수공원은 매년 봄에 열리는 꽃 박람회로 잘 알려진 곳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2018년 2월 15일, 설날에는 불꽃쇼도 있을 예정이다.
낮 동안에는 밝은 햇살로 가득했던 호수공원 일대가 오후 5시를 넘어서자 LED불빛이 화려하게 켜지면서 꽃빛축제가 시작되었다. 최근 매서운 한파로 호수는 꽁꽁 얼어있었지만 꽃빛축제를 찾는 사람들은 점점 많아졌다. 새해를 맞아 나들이 나온 가족들과 친구들, 연인들은 저마다 꽃빛조명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만들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김태정기자]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김태정기자]
야외 전시장 뿐만 아니라 실내 전시관에서도 섬세하고 아름다운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만들기 체험 부스에서는 LED풍선 만들기와 꽃을 이용한 화훼체험을 할 수 있었고, 중앙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전시장 주변으로는 빙어잡기와 송어잡기 등 실내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낚시터 옆에는 즉석에서 먹을 수 있도록 빙어튀김과 송어구이도 마련되어 있었다. 출출함을 달랠 수 있는 먹거리들도 줄지어 있었는데, 추운 날씨탓에 군밤과 군고구마, 대추차등에 눈길이 갔다. 그밖에도 다양한 분식과 빈대떡, 막걸리 등이 있어서 먹자골목을 연상시켰다. 깊어가는 겨울 밤,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고양호수꽃빛축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관람시간은 월~목 17시~22시, 금~일, 휴일은 17시~23시까지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5기 김태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