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5일 강원도 교육청에서 학생기자단과 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이 개최되었다.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은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지역별 학생 5명 안팎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지역 멘토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지역별로 월 1회 기사회의와 취재활동을 하며 기사를 작성해 강원도청소년인터넷방송국(GIBC)에 업로드 해야 하며 강원도 교육청은 매월 기사를 선정하여 강원 맑음 소식지 혹은 블로그에 게재하게 된다.
▲강원도교육청에서 학생, 학부모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박민선]
행사는 12시 30분부터 시작하였으며, 민병희 교육감의 인사말 이후 서민 교수의 글 잘 쓰는 법에 관련하여 강의하였다. 글을 작성할때 초점을 어디에 맞추는지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고, 문장을 작성할 때는 짧고 명료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 이 날 서민 교수는 글 잘쓰는 법에 대해 특강을 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박민선]
오후 2시에는 춘천, 원주, 강릉, 동해 등 강원도 내 지역별로 팀이름 및 팀 소개와 4월에 기획기사를 정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별 발표 내용으로는 주로 지역 관광지 또는 지역 문화등 지역 특색을 소개하는 내용과 평창올림픽 관련한 내용이 많았다. 발표 후 숨요일 관련 설문조사와 설문결과를 확인하였으며 앞으로의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활동 설명을 들은 후 오후 4시에 행사가 종료되었다.
작년 춘천지역을 대상으로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시범 출범하였지만 올해는 강원도 내 전역으로 확대한 만큼 다양한 지역별 기사가 나오기 기대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4기 박민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