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하학 건축 게임 "Euclidea(유클리드)"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기하학이란 무엇일까요? 기하학 이란 "점, 직선, 곡선, 면, 부피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는 수학 분야"입니다. 그리고 이 기하학을 BC 300년경에 그리스의 한 수학자, 기하학의 대성자라고도 불리는 유클리드가 기하학을 발전시켰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Euclidea(유클리드)"에 대해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클리드 게임은 안드로이드는 Google Play Store(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그리고 IOS는 App Store(앱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전제석기자]
유클리드 앱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단계가 나오는데요. 단계는 알파, 베타, 감마, 델타, 엡실론, 제타, 에타, 세타, 이오타, 카파, 람다, 뮤, 뉴 단계가 있는데요. 단계 이름은 수학에서 문자로 쓰는 그리스문자로 되어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문자들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전제석기자]
게임 단계 중 "알파"를 선택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기초부터 게임에서 사용하는 원, 점, 교차, 수직이등분선 등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튜토리얼을 클리어하면 할수록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이 많아집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전제석기자]
그리고 게임을 하게되면 위 사진과 같이 점, 선, 원, 수직이등분선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작도하여 도형을 만들어야 게임을 클리어하게 됩니다. 또한, 이 게임의 장점이라고 하면 바로 게임에서 모르는 용어가 나왔을 때 용어집에서 직접 찾을 수 있어 수학적인 지식을 향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수학적인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수학적인 지식을 향상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4기 전제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