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세계 뇌 주간 행사가 지난 18일, 한국뇌연구원 대강장에서 열렸다.
한국뇌연구원을 비롯해 대구·경북지역의 7개 대학이 함께 주관한 이번행사는 ‘우리 뇌의 봄여름가을겨울’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2002년 첫 행사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16번째를 맞이한 ‘세계 뇌 주간’ 행사는 '세상을 바꿀 뇌과학'을 주제로 전국 10개 도시, 14개의 대학 및 연구소에서 약 3000명의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본 행사에는 ‘뇌졸중을 넘어 웰빙의 시대로!’ (서정규 경북대 의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성장하는 어른의 뇌’ (유성운 디지스트 뇌·인지과학전공 교수), ‘뇌와 착시’ (정수근 한국뇌연구원 뇌신경망연구부 선임연구원), ‘브레인 안티에이징’ (신정훈 대구가톨릭대 뇌공학연구센터장) 등의 4명의 교수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박은서A기자]
4개의 강연 후에는 강연을 들은 사람이 강연자들에게 질문을 던지는 브레인토크 시간도 마련되었다.
강연뿐만 아니라 치매 실험실 연구체험, 뉴로 피드백 체험, 뇌기능 알아가기(3D 뇌 모형 퍼즐) 등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여러 체험들이 진행되었다. 또한, 모든 연령을 대상으로 한 종이 뇌 모형 만들기, VR 뇌 탐험, 뇌 퀴즈 풀기 등의 체험도 마련되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4기 박은서A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