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에이핑크(Apink)의 멤버 손나은 양의 생일을 맞아 팬클럽 ‘손나은닷컴’이 10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밥상공동체복지재단’에 각각 후원금 210만원, 연탄 210장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나은닷컴’은 여러 국내 팬클럽 중 가장 활동이 잦고 유명한 팬클럽이다. ‘손나은닷컴’은 매년 손나은 양의 생일 때마다 다양한 이벤트와 기부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2월 10일 인 손나은 양의 생일을 기부액으로 삼아 210만원은 백혈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쓰여지게 된다. 또한 연탄 210장은 연탄을 사용하는 불우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미지 제공=손나은닷컴]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으로부터 손나은 양의 이름으로 발급된 기부 증서에는 “24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기부합니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린 아이들이 나은이의 따뜻하고 밝은 기운을 받아 빨리 건강해지길 바랍니다.” 라고 적혀있다. 또한 '손나은닷컴'은 치료비를 지원받게 될 어린이를 위한 편지를 비롯하여 장난감, 운동화 등을 준비하여 깊은 마음을 전했다.
[이미지 제공=손나은닷컴]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올해로 24번째 생일을 맞은 손나은 양은 평소 “생일선물 대신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해 달라”고 했었고, 팬클럽은 이에 따라 손나은 양의 이름으로 사회에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를 하게 되었다. 기부를 받은 두 곳 모두 ‘손나은닷컴’과 손나은 양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작년 23번째 손나은 양의 생일에는 팬들이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월드컵 공원에 ‘손나은숲’을 조성하여 잊지 못할 선물을 해준 적도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4기 신지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