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제공 = 국가보훈처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제4회 애국가 부르기 UCC 공모전』에 2015년 9월 6일부터 10월 3일까지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청소년 및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팀(최소 4인 이상)을 구성하여 응모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회의 주제는 “애국가를 부르는 우리는 하나입니다!” 로써 모든 국민들이 애국가를 부르면서 광복70년, 분단70년을 극복하고 하나된 마음으로 통일을 염원하기 위해 제4회 애국가 부르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모방법은 최소인원 4명이상으로 팀을 구성하여 애국가를 부르는 영상을 촬영한 후 YouTube【애국가】라는 문구 삽입 후, 업로드하여 공모전 홈페이지(www.lovesongkorea.com)에 특별한 사연을 등록하면 된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동해물과 백두산 상”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그 외에도 감동적이고 특별한 사연 또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장소, 독특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을 선별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2015년 10월 20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이 진행되는 4주간 제4회 애국가 부르기 UCC 공모전 개최 및 국가보훈처 플러스친구 오픈 기념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컨 이벤트를 진행하며 무료 이모티컨을 다운받는 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알려준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070-5056-36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