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제10회 골목골목 festival(마을 축제) 열리다.
지난 10월 18일, 2014 제10회 골목골목 festival이 열렸다. 매년 열리는 골목골목 페스티벌은 지역 주민과 함께 웃고, 떠들고 체험하고, 나누는 축제이다.
골목골목 마을 축제에서는 나눔 바자회(S캠프 바자회),캠페인(아름다운 가게 공정무역 캠페인, 우리는 함께입니다. 세월호), 먹거리 마당(다문화먹거리, 부추 전, 떡볶이, 치킨, 차(커피, 녹차, 인도 홍차)), 놀이체험 마당(치킨런, 보드게임 ZONE,미니 방방 기구, 무료놀이 체험), 공연마당(어린이 난타, 신명나는 문화공연(벨리댄스, 밴드 등등))의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나눔 바자회나 우리는 함께입니다. 세월호 캠페인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였다. 세월호 캠페인의 경우, 별 모양 포스트잇에 힘내라는 내용의 글을 적어 붙이면 그 내용이 세월호 사고를 당한 가족들에게 전해진다고 한다. 세월호를 잊지 말라는 뜻으로 배지와 ‘REMEMBER 20140416’이라 적힌 노란색 팔찌 중 하나를 나누어 준다.
먹거리 마당, 놀이체험 마당 등 프로그램 역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행복한 축제가 계속 이어졌다.
공연마당 역시 후끈 달아오르는 열기로 가득 차 사회자는 많은 상품들을 나누어 주었고, 지역 주민들은 많은 상품을 가져갔다.
이로써 축제의 막을 내렸다. 다음 년도에 열릴 마을 축제도 매우 기대가 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권지영
(fkfk3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