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곡 도서관에서 매직&버블쇼 행사를 개최하였다. 대규모는 아니었지만, 가족 단위의 지역 주민들이 모여 즐기기 좋은 행사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장정연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
?이곳 봉곡 도서관은 요즘 중간고사를 앞둔 중학생, 고등학생으로 아주 붐비는 공부 장소중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공무원 시험공부 또는 토익이나 토플 시험 준비하는 성인들도 많이 볼 수 있다.
봉곡도서관은 건물이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한 쪽은 중학생 이하의 어린이들과 보호자를 위한 자유롭고 편안하게 책을 읽을만한 분위기의 어린이 도서관이 위치해 있다. 그리고 다른 한 쪽은 청소년 또는 성인들을 위한 전문 서적, 소설책 그리고 공부를 할 수 있는 열람실로 구성되어 있어 공부나 문화생활을 하기위해 봉곡동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도서관은 봄을 맞이하여 어른들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이벤트를 계획하였다. 바로 매직&버블쇼이다. 도서관 산책로의 한 곳 에서 마술사가 공연을 펼치는 행사였다. 봄 이라 나들이 나온 가족들, 시험공부하다 나온 학생들, 즐거워하는 어린이들등 모두 즐겁게 행사를 즐겼다. 행사는 1시간 가량 진행 되었고, 시험 공부에 지친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동심으로 돌아가 이러한 마술쇼에 즐거워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장정연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모든 연령대의 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이렇게 같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함으로서 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이러한 행사는 도서관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개최하여 전교생이 다 같이 이러한 즐거움을 나누면 좋을것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3기 장정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