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ICT 전시관 디지털 파빌리온은 우리나라의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기술 수준을 알고, 미래의 생활을 체험하기 좋은 장소이다.
1층 ICT 창조관, 2층 ICT 탐구관, 3층 ICT 상상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층에서 다른 테마의 활동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2014년 11월에 개관한 1층 ICT 창조관은 미래 도시 i-City에서 i-Car, Live Shooting, Live Block, i-Theater 등의 여러 가지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2층 ICT 탐구관에서는 ICT 월드, ICT 라운지, 뮤직 테이블, 가상 여행, 로봇 스테이지 등의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로봇 스테이지가 특히 관람객들에게 인기 최고이다.
3층 ICT 상상관은 현재 좋은 체험 내용을 위해 내부 공사 중이다.
[이미지 촬영= 대한민국 청소년기자단 3기 강기병 기자,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유치원생부터 성인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상상을 현실로 바꾸는 ICT 세상을 경험하기 위해 체험관을 방문하고 있다.
1층 ICI 창조관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하루 전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을 해야 하며, 2층 3층은 예약 없이 자유롭게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다.
이 외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파빌리온 홈페이지(http://www.digitalpavilion.kr/)나 전화 02-2132-0500 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민국 청소년기자단 IT부 = 3기 강기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