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KELF 홍** 멘토]
대부분의 경제동아리는 경제관련독서, 경제신문 스크랩, 테셋 준비 등 다른동아리와 연합없이 독자적으로 운영된다. 그런데 경제 동아리들끼리 연합을 하여 서로 경쟁할 수 있는 활동이 있다. 경제 연합 동아리를 총괄하는 단체 중 가장 인지도가 있는 단체는 한국경제리더연합(KELF)라는 단체이다.
한국경제리더연합(KELF)은 대학생 멘토들이 상경 계열에 진학하는 고등학생 인재를 육성하고자 만들어진 단체다. KELF의 주요활동으로는 방학기간 중 시장경제캠프 주최, 지속적인 기부활동, 연합 동아리 활동 등이 있다.
KELF는 지난 3월 26일에 서울, 경기지부 전국 연합 동아리 발대식을 가졌다. 서강대학교에서 열린 발대식에서는 태릉고, 대성고, 의왕고, 과천중앙고 등 여러 고등학교의 경제 동아리 학생들이 참석했다.
발대식 1부에서는 KELF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해서 앞으로 각 동아리들이 하게 될 활동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각 동아리들은 정해진 한 기업을 경제,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분석해서 다른 동아리들과 프레젠테이션(발표) 경쟁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편의점 경쟁이라고 한다면 각 동아리는 자신이 맡은 편의점에 대해서 마케팅전략분석(4P분석, SWOT분석), 기업가치 조사(주식)을 하여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발표하여야 한다.
발대식 2부에서는 입시정보 소개, 토크콘서트 등의 활동이 있었다. KELF의 멘토들은 공부 법에 대한 얘기부터 시작하여 자기소개서를 쓰는 방법에 대한 얘기까지 많은 입시정보를 나눴다. 그리고 토크콘서트에서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받아 입시 혹은 학교생활에 대한 여러 얘기를 나눴다.
다른 경제 동아리 학생들도 이러한 종류의 연합 동아리 활동을 해서 풍성한 동아리활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경제부=3기 김성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