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장시현기자]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B홀에서 '제7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가 개최되었다. (주)신한전람이 주관하고 스마트 디바이스 쇼 조직위원회가 (사)스마트디바이스산업협회의 후원으로 주최하였다.
2017년 8월 10일 목요일부터 12일 토요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참석하였다. 본 전시회는 5,0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하나, '스마트 디바이스 쇼'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함으로써 무료로 입장할 수 있게 하였다. 또, 본 전시회의 초청으로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00분이 참석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장시현기자]
'제7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에서 모바일 액세서리, 인공지능디바이스, VR디바이스, 드론, 스마트 센서 등등 총 151개의 업체에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전시하였다. 스마트폰 이중강화필름이나, 고해상도로 360˚ 파노라마 촬영도 가능하게 도와주는 디바이스나 직접 끌고 가지 않더라고 사람을 인식하여 따라오는 캐리어 등등 일상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신기하고 새로운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될 것이다.
아무래도 서서 관람과 체험을 해야 하는 곳이다 보니 체력소모도 빨리 되면서 금방 허기지게 된다. 그런 관광객들을 위해 스마트 모빌리티 체험관 옆 카페테리아에서 타꼬야끼, 핫도그,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을 팔고 있고, 휴식도 취할 수 있게 간이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장시현기자]
'스마트 디바이스 쇼'에서는 전시회 기간만의 파격적인 할인으로 관광객들의 지갑을 끊임없이 여닫게 하였다. 꼭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많고, 각 부스에서 자신들의 부스를 홍보하기 위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글을 올리면 증정품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어서 마음 편히 '스마트 디바이스 쇼'를 즐겨도 된다. 2018년에는 7월 14~16일 코엑스 D홀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새로운 스마트 디바이스를 만나고 싶으시다면 꼭 참석하시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5기 장시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