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장학 퀴즈 촬영이 5월 1일(월) 본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촬영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오전 10시까지 체육관으로 모여 리허설에 참여하였습니다. 장학 퀴즈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팀당 5명씩 조를 이루어 총 10팀으로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참가하는 팀의 이름도 다양하고 독특하였습니다.
'친구 사이다', '나 돌아갈래', 'JYP와 아이들', '비정상의 정상화', '불사조', '별의 별인 girl' 등 총 10팀 5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각 팀들은 각자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면서 이지애 아나운서께서 내는 문제를 열심히 풀어 나갔습니다.
역사, 과학, 인문학 등 다양한 영역에서 문제가 출제되었으며, 퀴즈에 참여한 학생들은 집중력을 발휘하여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하였지만, 때로는 안타깝게 문제를 틀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관람석에 앉아있는 친구들과 선배, 후배들은 여러 가지 응원 도구를 준비하여 참가자들에게 뜨거운 응원과 지지를 보냈습니다.
댄스 동아리에서는 방송 중간에 응원 및 격려 차원에서 댄스 공연을 선보였으며, 그 열기에 힘입어 선배와 후배 모두 한 마음이 되어 퀴즈를 열심히 풀었습니다.
뜨거운 관심과 협조로 무사히 촬영을 마칠 수 있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하여 세화여고 학생들은 친구, 선배,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모두 뜻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며, EBS 촬영이 모든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정윤경기자]
EBS 장학 퀴즈 - 학교에 가다(세화여고 편) 방송은 5월 27일(토)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정윤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