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지예슬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우선 'See' 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자면, ‘See’란 ‘Seoul education office e-library’의 약자로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책과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전자도서관 모바일 서비스라고 한다.
제공되는 그 밖에 서비스로는 기본적으로 20.000여종의 전자책과 오디오북, 전자저널, 어학강좌, IT강좌, 공무원/공인중개사 강좌 등이 있으며 기존 7개 전자책업체 앱과의 연동또한 가능하다.
이용 방법으로는 앱(APP)에서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검색 및 다운로드 하여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고, 웹(WEB)에서도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주소창에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검색하여 사이트로 들어가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다.
회원 가입 방법은 소속 21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중 1곳을 방문하여 대출회원으로 가입하면 되고,
반납일은 대출일로부터 7일이며 필요 시 7일 더 연장 시킬 수 있다.
그리고 '내 서재’를 이용하여 대출현황 페이지로 들어가면 손쉽게 반납, 대출, 연장 모두 가능하며 대출현황 , 예약현황 , 대출이력까지 모두 알 수 있다.
전자책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대출하여 언제 어디서든 책을 손쉽게 읽을 수 있어, 평소에 책을 가지고 다니며 자주 읽고 싶지만 공간이나 상황 등의 제약이 있어 편하게 읽기 불편해 했던 사람들에겐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고, 또한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서비스가 제공 된다고 하니 평소 이런 부분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에게도 또한 희소식이 될 수 있을것 같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3기 지예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