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다정기자]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다정기자]
롯데리아가 8일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며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한 사실을 알렸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가요계 핫 아이콘이자 광고계 블루칩으로 성장하고 있는 워너원 11명의 젊고 활기찬 모습이 다양한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 롯데리아 브랜드 이미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하며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롯데리아 측에서는 24일부터 프리미엄 3종 세트인 AZ 버거, 와규, 한우불고기 세트(팩 포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진 시까지 '워너원' 멤버들의 사인과 사진이 담긴 브로마이드를 1세트당 1매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증정하는 브로마이드는 멤버별 11종이 있고 단체 1종이 있으며, 브로마이드가 담기는 박스에는 모든 멤버들의 사인이 인쇄되어있어서 팬들의 인기를 샀다.
학생 팬들 중 일부는 원하는 멤버의 브로마이드 소진을 걱정하며 당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외출을 허가받아 매장에 가서 받아오기도 했다.
한편, 11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는 롯데리아 홈서비스(롯데리아 앱) 이용으로 15,000원 이상 주문 시 워너원 팬사인회 응모권을 발급해준다. 모든 멤버들의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쿠폰을 등록하고 원하는 멤버를 딱 한 명만 선택해서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이 팬들에게는 아쉽게 느껴지기도 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초 롯데리아 홈페이지 밑 롯데리아 앱에서 고지할 예정이다. 총 당첨자는 330명으로, 1차 이벤트로 165명(롯데리아 앱 이벤트 154명, 페이스북 인증 이벤트 11명), 2차 오프라인 이벤트로는 165명이 예정되어있다.
한 아이디 당 중복 참여 가능하나, 주문 1건 당 이벤트 참여 1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한다. 이 행사에 참여하고 싶어 하는 일부 팬들이 간절함을 참지 못하고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경우가 발생하여서, 롯데리아 측에서는 부정 참여 회원은 자동으로 당첨자 선정에서 제외한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롯데리아와 워너원이 함께하는 팬사인회는 2018년 2월 중 서울 시내로 예정되어있다.
워너원은 13일 "1-1=0(Nothing without you)" 앨범으로 타이틀곡 'Beautiful' 외 수록곡들을 공개하며, 그 외에도 요하이, 이니스프리, 멕시카나, 하이트, 모비프렌드, 아이더, 아이비, 렌즈나인, 삼성페이, 클린, 케이스위스, 콜드브루, 스노우, 더 뮤지션 등 많은 광고주들에게 관심을 받아 발탁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4기 김다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