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일까지 홍대 CGV에서 그룹 ‘블락비’ 리더인 지코의 두 번째 미니앨범 'TELEVISION' 홍보를 위한 브랜드 관인 ‘지코관(1관)’과 ‘텔레비전관(2관)’이 운영되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정상아기자]
‘지코관’이 운영되기 전 ‘지코관’에서는 지코의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인 ‘TELEVISIO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또한 지코는 12일 네이버 V 라이브 ‘지코의 텔레비전’을 ‘지코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지코의 앨범과 ‘지코관’을 모두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정상아기자]
‘지코관(5층)’에서 배정받는 티켓은 모두 지코의 이름이 새겨져 있어 더 의미가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티켓, 랩핑, 미니어쳐, 동영상, 노래 등 다양한 지코의 앨범 컨셉에 맞는 홍보가 이루어졌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정상아기자]
‘지코관’은 엘리베이터, 기둥, 벽면 브로마이드 등에 지코의 사진으로 도배해 많은 사람들이 지코의 앨범홍보를 구경할 수 있게 하였다. 그 옆에는 ‘지코관’ 미니어쳐와 스크린 뮤비를 통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지코 콤보를 통해 지코의 앨범홍보와 팝콘 판매를 함께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 선보였다.
‘지코관’은 무료로 진행되어 영화를 관람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도 구경을 할 수 있어 ‘지코관’을 구경하러 온 사람들의 발길이 눈길을 끌었다.
현재 지코는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에 심사위원으로 참가하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지난 16일에 발표된 그룹 ‘빅뱅’ 태양의 오늘밤(TONIGHT)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4기 정상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