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에 위치한 자라섬에서는 최근 축제준비로 한창이다. 바로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총 3일간 제3회 가평 자라섬 전국막걸리 페스티벌이 열리기 때문이다.
[이미지 제공=가평군청 홈페이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이제 3회를 맞이하는 자라섬 전국막걸리 페스티벌은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 그중 기념 LED풍선 날리기, 7080 통기타 콘서트, 막걸리 콘서트 등 다양한 무대를 즐길 수 있고 또한 친구들 아니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에는 막걸리 물총놀이, 천하장사 막걸리대회, 막걸리 미용체험, 막걸리 찐빵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추억거리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이미지 제공=가평군청 홈페이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이번 축제에는 전국의 유명한 막걸리들부터 평소에 흔하게 접해보지 못한 막걸리들까지 즐길 수 있고 우리 술 막걸리를 통해서 재미있게 즐기고, 건강한 막걸리 문화까지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미지 제공=가평군청 홍보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또한 자라섬은 축제의 고장답게 9월에는 많은 축제들이 개최되는데 2017 KT멤버십 voyage to jarasum은 지난 2015년부터 관객들의 관심에 힘입어 대표적인 재즈 음악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음악과 함께 캠핑도 즐길 수 있는 2017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도 9월에 열릴 예정이다.
음악과 낭만 그리고 힐링을 느끼고 싶다면 자라섬으로 한번 즐기러 오는 것도 추천해본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5기 추지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