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이지원 기자]
지난 해 11월 정규 3집 앨범 '굿 타이밍(Good Timing)'으로 컴백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던 남성 아이돌 그룹 비원에이포(B1A4)가 지난 2월 4일부터 12일까지 총 4회의 콘서트를 통해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비원에이포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 'B1A4 LIVE SPACE 2017' 단독콘서트를 통해 'Good Timing','Sweet Girl','거짓말이야' 등과 같은 신나는 댄스곡 뿐만이 아니라 '꿈에','벅차','내가 널 찾을게'등과 같은 감성을 돋우는 잔잔한 발라드까지 완벽히 소화해내며 과연 '공연돌'다운 면모를 단단히 입증시켰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이지원 기자]
또한 비원에이포는 2013 비원에이포 리미티드 쇼 '어메이징 스토어(AMAZING STORE)'를 시작으로 5년간 매 콘서트마다 꾸준히 기부부스를 실시하며 팬들과 함께하는 기부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있다.이번 콘서트에서는 지난 콘서트들과 마찬가지로 공연장에 설치된 기부부스를 통해 누구든지 기부활동에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었으며, 기부활동에 참여할 시 기부증서를 증정함으로써 팬들은 뿌듯함도 두 배로 얻을 수 있었다. 주된 기부 품목은 치약, 비누, 휴지등과 같은 위생용품이었으며, 기부물품들은 CJ도너스캠프를 통해 공부방(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보육원)아이들에게 전달되었다.
지난 5년간 매회 콘서트마다 기부 부스를 통해 아름다운 기부문화 만들기에 앞장서 온 비원에이포와 적극적으로 기부활동에 참여한 비원에이포의 팬덤 '바나'를 통해 앞으로 팬덤 문화가 향해야 할 올바른 방향을 엿볼 수 있었으며, 기부 부스야말로 앞으로도 더욱 더 훈훈한 공연형 아이돌로 단단히 입지할 비원에이포의 모습이 기대되는 또 다른 이유이다.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사회부=4기 이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