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MBN Y FORUM 2017 /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을 허락받음.]
2017년 2월 2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불가능을 즐겨라'라는 주제로 [MBN Y 포럼 2017]이 진행된다. 2011년 처음 행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매년 다른 제목으로 포럼을 개최해 온 글로벌 청년 포럼이다.
2011년- MBN 2011 세계경제와 미래포럼
2012년- 리더십과 변화
2013년- 위대한 선택, 새 정부가 가야 할 길
2014년- 대한민국 재창조, 위대한 성장
2015년- 미래에 도전하라
행사 목적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예쁜 새싹이 올라와 꽃이 필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것으로 일정표를 보면 크게 5세션으로 나눠져 있다.강사진들을 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와.. 대단하신 분이네’ 라고 탄성을 지른다. 그들을 수식하는 단어란.
‘훗날 나에게도 그런 수식이 붙을 수 있을까?’ 란 질문이 무심결에 새어 나온다.
이 강연들도 무한의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런 수식어를 붙여주기 위해 열린 것 이라 본다.
[이미지 제공= MBN Y FORUM 2017 /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을 허락받음.]
개막영웅쇼: 불가능을 즐겨라
세션 1. 앵커쇼: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라
세션 2. 미래쇼: 상상, 현실이 되다
세션 3. 두드림쇼: 청년이여, 네 꿈을 펼쳐라
세션 4. 영웅쇼: 영웅들, 성공의 비밀을 말하다
약 9시간 동안 진행되는 포럼의 대략적인 일정표이며, 정확한 일정은 MBN Y 포럼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포럼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국내에서 자신의 꿈을 성공한 다양한 인사들이 강연을 하는 만큼 폭넓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점과 3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감동의 물결을 느끼며 뜻깊은 강연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청소년들도 불가능이란, 그저 나약한 사람들이 자신의 한계치를 자기 멋대로 결정하고 지어낸 단어에 연연하지 말고 ‘불가능’을 뛰어 넘는 사람이 되길 기대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4기 염가은 기자]
기자님이 쓰신 이번 기사는 행사의 내용을 오밀조밀하게 잘 담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기사의 마지막 줄이 인상깊네요 ㅎㅎ 저를 비롯한 많은 청소년들이 불가능을 뛰어넘을 수 있는 강인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