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이채연기자]
지난 5월 25일부터 5월 27일까지 총3일간 진행된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이번해로 제 13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청소년박람회는 여수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3일간 다양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박람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였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이채연기자]
청소년을 주제로 한 이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진로체험 뿐만 아니라 보이는 라디오,난타 공연, 손 소독제 만들기 등 재미있는 활동들도 많이 보였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이채연기자]
본 기자는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스태프로 이 행사에 참여하여 주변 봉사자들의 소감과 어려움을 들어보았다.
<봉사자 이현민님 인터뷰>
Q.간단한 자기소개와 참여 동기를 알려주세요.
A.저는 이현민 입니다. 저는 대한민국청소년의회에서 8기 기자단과 9기 의원을 하고 있고요, 그걸 하다가, 우연히 여수박람회라는 것을 알게 돼서, 한 번 스태프 로서 자원봉사를 해보고 싶은 마음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Q.스태프 활동 해보니까 어떠세요?
A.네, 일단은 굉장히 힘듭니다. 박람회 자체를 학생으로만 참여를 해봤지, 스태프로 참여 해 본건 이게 처음이거든요, 그래서 뭐랄까.. 스태프의 고충을 알게 된 것 같고, 이제 박람회에 참여하는 마음가짐이 좀 달라진 것 같습니다.
Q.청소년들에게 한 마디 해주신다면?
A.일단은, 현재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진로에 포커스를 두고, 박람회에 와서 해당 진로만 참여하지 말고, 이 박람회에 와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자신 안에 있는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봉사자 임서연님 인터뷰>
Q.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2학년 임서연입니다.
Q.꿈이 뭐에요?
A.저요? 꿈은.. 꿈을 정확히 말해 드릴 수가 없어요, 안무가도 되고 싶고, 백댄서도 하고 싶고, 학원 강사도 하고 싶어요. 제 전공이 춤이라, 하고 싶은 것이 너무 많습니다.
Q.여기 오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A.봉사활동?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라고 해서 궁금해서 친구 따라 왔습니다.
Q.오늘 하루 동안 어떤 봉사활동을 하셨나요?
A.저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부스 오시라고 전단지 나눠드리는 일을 했습니다.
Q.힘든 점이 있다면?
A.사람들이 전단지를 안받아줘요. 하지만 그럴 수도 있죠.
Q.청소년들에게 한마디를 해주신다면?
A.여러분은 꿈나무입니다, 파이팅!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이채연기자]
이처럼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뿐 만아니라, 어린이들까지도 자신의 꿈에 대해서 한 번쯤 생각해보고,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고, 자원봉사자들에게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주었다.
학교에서, 학원에서 배울 수 없는 직접적인 경험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나가는데 이 박람회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4기 이채연기자]
되었을꺼라 예상됩니다. 좋은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