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가 주관 김해시 청소년문화의 집이 주최하는 2017청소년축제 '별별유스'가 오후 2시 김해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의 부제목은 '비행기'로서 비상 행복 기쁨의 앞글자를 따 의미를 두었다고 한다. 이번 축제는 김해시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김해시 청소년문화의집 김해시 청소년운영위원회들가 주도하여 직접 사회도 보고 축제를 이끌어 가는 역할을 하였다고 한다.
이번 축제는 총 24개의 동아리가 참여하였다. 노래 3팀, 댄스 12팀, 밴드 3팀 그리고 뮤지컬, 사물놀이, 요요로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들이 이때까지 갈고닦아왔던 기량들을 마음 껏 뽐냈다. 김해외국어고등학교 사물놀이 동아리의 흥미로운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마지막 공연의 'S.H'의 멋진 춤 공연으로 마무리되었다.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김해청소년문화의 집]
특히, 이번 축제는 축제 현장뿐만 아니라 축제 현장을 오지 않았더라도 김해시 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 동아리인 '미디어 빌리지'가 촬영하는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리허설 현장부터 축제 현장을 생생히 볼 수 있었다. 또한 공연시간 이전에는 무대 주변 체험부스와 홍보부스가 운영되어 더욱 즐거운 축제로 거듭날 수 있었다. 분성여고와 분성고 과학동아리인 삼발이, NEXT, SPY, CELL가 방향제, 탱탱볼 그리고 액체 괴물 만들기를 운영하였고 김해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스마트폰 중독 검사를 실시하였다.
날씨가 더운데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축제에 참석하여 청소년들의 공연도 호응해주고 부스에도 참여하며 즐거운 축제가 되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4기 신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