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KDMHS-CTF /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가 주관하는 제2회 전국 청소년모의해킹대회가 6월 18일 일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약 13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작년과 달리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뉘어 진행이 되며, 참가 접수는 5월 23일부터 6월 15일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ctf.dimigo.hs.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중등부 같은 경우 13시간 동안 진행되는 예선 대회와 더불어 7월 21일에 본선 대회도 진행한다. 중등부 입상자는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입학 시, IT우수인재특별전형으로 지원 혜택이 주어지기도 한다.
올해도 작년과 같이 입상자에게는 시상 상품이 주어진다. 중등부와 고등부 모두 각각 SSD 512GB (1명), SSD 256GB (2명), SSD 128GB (3명). 총 12명에게 상품이 주어진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정보 보호 분야에 대한 관심을 확대 고취시키고, 21세기 지식 정보화 사회를 주도할 IT 인력 발굴 및 IT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의 사이버 안전을 책임질 해킹 및 정보 보호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자는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Web / Reversing / Pwnable / MISC 네 가지의 종목으로 문제가 출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4기 이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