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6일 금요일, 인천논현고등학교에서 진로 프로그램 '마인드미, 플랜미' 활동을 했다. 이 프로그램은 나를 알아보고, 나의 목표를 설정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나의 가치를 발견하고, 자아 실행력과 동기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4~5교시 동안 주식회사 '학교네'의 강사님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8기 김성희기자]
마인드미_"오늘의 내가 내일의 나를 위하여"
먼저 '마인드미'는 질문 카드를 통하여 나의 키워드를 발견하고 나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이다. 많은 키워드 중 나에게 중요한 키워드를 생각하고, 고르고, 포기하고, 지키는 9-6-3-1 게임을 통하여 자신만의 카드를 가지고 자신의 키워드를 정의함으로 자신의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플랜미_"다양한 가능성의 진짜 나 (다가진나)"
'플랜미'는 시간 만족도를 진단하여 나의 열정 시간을 찾고 나만의 목표와 계획을 세워 동기를 부여하고 실행력을 높이는 활동이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활동들과 유익한 정보, 귀여운 활동지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00 학생(2-1 진로부장)은 "내 꿈에 대해서 더 고민할 수 있었고 하루 일과 중에서 내가 힘들어하는 시간이 언제인지, 부족했던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서 유익했고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인드미, 플랜미'는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나만의 학습방법을 찾아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의지를 주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8기 김성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