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to PEOPLE" International
사람과 사람 간의 연결을 중시하는 PTPI는 한국 본부에 속해있으며 굿네이버스 경기 서부지부와 연계되어있다.
[이미지 제공=한국항공대학교 PTPI,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한국항공대 또한 연합 봉사동아리로서 'PTPI'를 운영하고 있으며 숙명여자대학교, 아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과 연합되어 연합봉사, 연합체육대회, 세계대회 등에 참여하고 있다. 항공대 PTPI는 자체적으로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대 PTPI의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는 굿네이버스와 연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에 돌봄과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을 위한 활동인 여름 희망학교 프로그램, PTPI 회원이 직접 '인형극 강사'가 되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 인형극을 아동들에게 제공하는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봉사 프로그램, 그리고 경기 어촌 특화 지원센터와 협력해 하계 연합 농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있다.
[이미지 제공=한국항공대학교 PTPI,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이미지 제공=한국항공대학교 PTPI,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사실상 이러한 비대면 봉사활동이 불가하거나 제한되기 때문에 항공대 PTPI 운영진들은 대학생들의 원활한 봉사활동을 위해 다양한 언택트 봉사활동을 진행 및 계획 중이다.
현재까지 진행 및 예정된 비대면 봉사활동은 '헌혈 봉사', '모자 뜨기' 활동, '희망 나눔 운동화 그리기', '목도리 뜨기' 등의 활동이다.
'헌혈 봉사'는 코로나19가 길어짐에 따라 혈액의 보유량과 헌혈봉사자의 수가 현저히 줄어드는 것에 대한 고심 끝에 운영진들이 직접 일산센터의 헌혈집과의 연결을 통해 진행되었고, 운영진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정기적으로 진행 예정이라고 한다.
'모자 뜨기'와 '희망 나눔 운동화 그리기'는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인 세이브더칠드런과 맨발로 생활하는 빈곤 국가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 지원을 위한 미래희망 기구와의 연합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운영진들은 대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위해 일부 참여비를 지원해주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목도리 뜨기' 활동인 온기가 '소사나'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외에 항공대 봉사활동의 대표적 동아리인 PTPI는 다양한 언택트 봉사활동에 대한 홍보를 단톡방 및 소셜미디어에 게시하면서 항공대 학생들의 원활한 봉사활동 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PTPI 운영진은 한국항공대학교 PTPI 임원진들이 꾸준히 비대면 봉사활동을 물색하고 많은 봉사 기관 단체와 제휴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유료 봉사의 경우에도 일정 부분 PTPI 자체에서 지원 노력을 하고 있다고 덧붙이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언택트 봉사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2기 대학생기자 박수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