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학생들을 위한 페이지가 개설되었다. '충청남도교육청 들락날락'을 검색하게 되면 이에 대한 정보와 사이트가 나온다. 이 사이트에 가입하기만 하면 충남 지역의 학생들은 민주적인 학생들이 되는 데에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다.
'들락날락'은 충남 학생들의 소통과 나눔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온라인 학생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충남 학생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앞으로의 사회생활을 미리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9기 박희찬기자]
이 사이트에 로그인하게 되면 4가지 활동을 할 수 있다. 먼저, 소통을 통해서 자신의 학교나 학생회 등을 온라인을 통해 모임을 가질 수 있고, 학교나 동아리 등의 소식을 홍보할 수 있다. 나눔을 통해서는 충남교육청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참여할 수 있고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푸짐한 상품들도 제공하고 있다. 충남교육청뿐만 아니라 학교나 개개인으로도 행사를 만들어 충남 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 번째는 토론으로 학생들이 토론하고 싶은 주제를 개시하게 되면 다른 학교 학생들까지 의견을 내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남 지역 학생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제안을 통해서는 우리가 충남교육청이나 국가에 원하는 정책들을 직접 제안할 수 있다. 모든 의견들이 채택되는 것이 아니라 한 제안에 공감하는 수가 100개를 넘어가게 되면 충남교육청에서 심의를 통해 이 정책에 대해 의논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말했다.
충남 지역의 학생들은 이 '들락날락'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현재의 학교생활만이 아니라 후배들의 학교생활을 위해서 변화를 만들게 된다. 충남 지역 학생들은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불만과 의견을 통해 민주주의를 이끌어나갈 민주적인 학생들이 될 수 있길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19기 박희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