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0일 목요일부터 12일 토요일까지 삼일 동안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7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7(KITAS 2017)'이 개최되었다. 이 전시회는 IT 기기의 흐름과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행사로 퓨처 언리미티드(FUTURE UNLIMITED)라는 주제 아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행사에서는 151개의 기업, 379 부스로 이뤄져 각 기업들은 자신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선보이며 사람들을 맞이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유나경기자]
스마트 디바이스 쇼의 주요 전시품으로는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 컴퓨터 주변기기, 모바일 액세서리,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기기, 드론, 3D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이 전시되었다. 현장에 전시된 제품들은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기도 하였다.
행사의 부스 중 가장 크게 자리 잡고 있던 것은 중국의 기업 '샤오미'였는데 이는 IT 시장의 흐름을 보여주었고 대세 기업임을 확실히 알리는 듯 하였다. 또한 행사장 뒤편에서는 전동 스쿠터 등 전동 휠 제품들을 직접 타볼 수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 체험관이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였다.
그리고 이 행사의 중요한 부분으로 KITAS Top10이 있었는데 이는 스타트업들이 선보인 스마트 디바이스로, 지난 7월 18일 총 26개의 제품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가지의 제품들이다. 혁신성, 디자인, 시장성, 기능성 4가지 항목을 중점으로 꼼꼼하게 심사되었기 때문에 참신한 아이디어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었다. 해당 제품들은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7 전시 기간 중 KITAS Top10 Zone에 따로 전시되어 스타트업의 저력을 뽐낼 수 있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제품으로 이색적인 경험을 선물해준 스마트 디바이스 쇼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 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면 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5기 유나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