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M-net에서 방영됐던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하여 ‘상암 요정’, ‘제주 소년’ 등의 별명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은 크래커 엔터테이먼트 소속 연습생 주학년이 ‘더 보이즈(THE BOYZ)’ 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도약한다. 당시 주학년은 안타깝게도 최종 순위 19위로 데뷔 멤버가 되지 못해 많은 대중들과 팬한테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방송이 끝난 후, 주학년의 소속사인 크래커 엔터테이먼트는 주학년의 방과 후 일상, 연습생 패치 등을 공개하며 당시 가칭 ‘크래커즈’ 에서 데뷔할 것임을 알렸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박지연기자]
더 보이즈(THE BOYZ)는 총 멤버 12명으로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활, 선우, 에릭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7월 22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해 처음으로 대중들 앞에 섰다. 서프라이즈 이벤트 당시 주학년은 “아직 데뷔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또 아이돌 최초로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아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데뷔 리얼리티 꽃미남 분식집을 운영했다. 당시 리얼리티 참여 예약이 3000건이 넘어 다시 한번 더 보이즈의 폭팔적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그들의 분식집 운영 모습은 8월 23일 수요일 8시 30분 MBC MUSIC, 11시 MBC every1에서 방송되며 NAVER V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요즘같이 새로운 아이돌이 끊임없이 나오는 ‘아이돌 홍수’ 시기에 주학년이 소속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소속사 크래커 엔터테이먼트의 첫 보이그룹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 더 보이즈(THE BOYZ), 그들의 활약은 기대해볼 만 하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5기 박지연기자]
안타깝게최종11인안에들지는못했지만더보이즈라는그룹으로데뷔를장식한다니...기쁘네요ㅎㅎ...
앞으로더보이즈친구들모두꽃길만걸어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