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승아기자]
제7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7이 8월 10일부터 8월 12일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최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이며 종료 30분 전 입장을 마감한다.
올해 스마트 디바이스 쇼에는 151개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모바일 액세서리, 사물 인터넷 디바이스, 스마트 카 디바이스, 스마트 모빌리티, 웨어러블 디바이스, 인공지능 디바이스, VR 디바이스, 스마트 헬스케어 디바이스, Electronic Gadgets(전자 장치), 드론, 스마트 센서, 퍼스널 오디오, 3D 프린팅, 컴퓨터 주변기기를 전시하고 판매하고 있다.
이 중 몇 개의 제품을 소개하려고 한다.
▶자율 주행 스마트 캐리어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승아기자]
자율 주행 시스템과 장애물 회피 기능을 가진 스마트 캐리어인 'R1'이 있다. 'R1'의 자율 주행 시스템은 주변 환경을 감지하여 최적화된 경로를 제시하고,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게 한다. 다중 감지 센서로 장애물이나 계단을 감지하기 때문이다. 또한 스마트 잠금장치로 위험시에는 자동으로 잠기어 귀중품을 보호할 수 있고, GPS 위치 추적 기능 및 거리 감지 알람을 통해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이 제품은 KITAS TOP 10에 선정되었다.
▶바르는 액정 보호 코팅제 '나노 픽스잇'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승아기자]
본 제품의 특징은 9H+ 경도의 강화 유리 코팅 효과와 엣지까지 완벽하게 커버하는 액체 형태의 보호제, 기포와 먼지 걱정이 없다는 점, 3D 터치도 완벽하다는 점 등이 있다.
▶아이폰 풀커버 케이스
Touch Armor Case(풀커버 케이스)는 스마트폰의 액정을 보호해주는 전면 보호 터치 케이스와 후면을 보호해주는 하드 케이스로 구성되어있다. 전면 보호 터치 케이스는 스마트폰 전면에 탈부착하여 사용하며 단독 사용이 가능하다. 후면 케이스인 하드 케이스는 상하가 분리된다. 터치 케이스와 하드 케이스를 결합하고 나서도 화면 터치가 가능하고, 땅에 떨어졌을 때 스마트폰의 액정과 옆면, 뒷면까지 스크래치 방지와 파손 예방을 할 수 있다.
▶스마트 모빌리티 체험관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승아기자]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승아기자]
제품 전시와 판매 말고도 직접 체험을 해보는 부스도 있다. 이 체험관에서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승 체험을 한다.
한편 스마트 디바이스 쇼의 마지막 날인 8월 12일 오후 2시에 전시장 내에서 KITAS Bag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 티켓은 12일 오전 10시부터 전시장 입구에서 2만 원에 구입 가능하다. 단, 1인 1개 구입이 가능하고 총 200명에게만 판매된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샤오미 전동킥보드, 스미스S3 워크토이 체어, 샤오미 캐리어 20인치, 24인치, 웰트 스마트벨트, 망고 슬래브,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 미니 2 등이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5기 이승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