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시 등교에 나는 찬성한다.
왜냐하면 9시에 등교하면 학생들이 좀 더 늦게 일어나서 학교에서의 피곤함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아침밥을 못 먹고 나오는 학생들이 많은데 아침밥을 먹음으로써 균형 있는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많은 친구들이 아침을 먹지 않고 매점에서 군것질을 하거나 아침을 거르고 있다.
우리는 지적인 성장도 중요하지만 신체적인 성장에도 아주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한 남학생들은 아침에 지각을 하게 되면 벌을 받거나 야단을 듣기 싫어서 씻지도 않고 나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침의 여유 있는 시간으로 인하여 상쾌하게 씻고 학교생활을 준비 할 수도 있다.
그리고 9시 등교를 하지 않을시 에는 빨리 일어나 피곤하게 학교를 와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다.
그리고 피곤하면 수업시간에 선생님 설명도 잘 안 들어오고 수업시간에 잠을 잘 수도 있다.
그리하면 선생님도 학생들도 서로 좋은 얼굴로 하루를 시작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여러 이유로 나는 9시등교가 옳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우리 학생들도 우리에게 좋은 환경이 만들어 지면 그에 따른 시간의 분배를 잘하여 좋은 정착의 결과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아침밥을 먹는 것, 생활패턴 전체가 뒤로 밀려났기 때문에 아침밥을 먹지 않고 등교하는 학생들의 수도 크게 감소하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