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제공 = 상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상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김용훈)는 2016년 5월 5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금연 및 금주 선도캠페인' 을 상주시 번화가인 서문사거리와 터미널에서 진행하며, 청소년들을 상대로 흡연 및 음주의 단점을 알려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동시에 위조신분증을 통해 술과 담배를 구입하는 것을 불법이라는 점을 확실히 일깨워 금연 및 금주를 독려하며 인식을 제고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미지제공 = 상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사진 = 캠페인홍보분과위원장 장설)
이번 캠페인을 주도한 캠페인홍보분과 위원장 장설(상주상지여고 3)은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캠페인홍보분과에 위원친구들이 위원회에 여러차례 제안과 회의를 통해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많은 상주시 청소년들이 음주와 흡연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캠페인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활동은 시내번화과를 돌아다니며, 구석구석 청소년들 한명한명에게 볼펜과 팜플랫 등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달하였다. 또한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되는 북천시민공원에도 방문하여 상주시청소년상담센터와 공조하여 1388전화 등을 홍보하며 청소년선도활동에 앞장섰다.
위원장 김용훈(상주공고 3)은 "상주시청 여성가족과 과장님과 관계 공무원분들께서 직접 격려해주시로 와주셔서 깜짝 놀랬다" 라며 "저희 위원회 활동에 늘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 될 수 있도록 신경써주신 지도자선생님께도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라고 오늘 캠페인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