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은 지난 5월 18일 의정부 몽실 학교에서 제 7기 경기도 학생참여위원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오경서 기자]
경기도 학생 참여위원회는 <경기도 학생인권조례 제36조>에 의거해 학생인권정책수립 과정에서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직접참여를 보장하기 위해서 설치되었다. 제 7기 경기도 학생참여위원은 공개모집으로 선출된 위원(76명)과 소수자의견 반영을 위해 교육감이 위촉한 위원(16명)으로 구성 된다.
경기도 학생 참여위원들은 ‘경기도 학생인권조례에 대한 개정사항’, ‘학생인권 실현 및
학생참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교육감 또는 학생 인권 옹호관에게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오경서 기자]
몽실 학교에서 열린 제 7기 학생참여위원회 총회에서는 투표에 의해 위원장 1명과 초중고생으로 이루어진 부위원장 4명이 선출되었다. 선출된 제 7기 학생참여위원회 운영위원들은 또한 제4기 경기학생인권심의위원회 학생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게 된다.
이날 제 7기 학생참여위원 92명을 대상으로 ‘학생인권 조례와 참여위원의 역할’에 대한 김민태 학생 인권 옹호관의 인권특강이 진행되었다.
앞으로 1년 동안 제 7기 학생참여위원들은 권역별회의와 ‘경기학생인권의 광장’사이트를 이용한 온라인 주제 발표를 통해 학생 인권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칠 것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경제부=4기 오경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