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계룡시에는 세 개의 중학교가 있습니다. 엄사중학교, 용남중학교, 그리고 오늘 소개드릴 금암중학교 입니다.
2006년 개교한 금암중학교는 충청남도 계룡시 서금암길에 위치한 공립중학교로 교훈은 '바르고 아름답게'입니다.
교목은 소나무, 교화는 장미입니다. 설립된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도 좋고 학교 내부도 깨끗합니다.
금암중학교의 첫번째 특징은 다양한 스포츠활동과 동아리 활동입니다. 각각 주 1회 1시간씩 실시하고 있으며 스포츠활동에는 숲속걷기, 공기놀이, 배드민턴치기 등이 있고, 동아리활동에는 과학탐구부, 미술부, 방송부, 팝송부르기부 등이 있습니다.
두번째 특징은 대량의 도서를 갖추고 있는 도서관입니다. 금암중학교 도서관 '배움마루'는 학교 도서관답게 학업과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는 서적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으며 만화책 및 잡지 등도 구비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세번째 특징은 학기말마다 개최되는 합창대회인 '금암 코러스 어워드'입니다. 1학기 때는 합창대회가, 2학기 때는 팝송부르기 대회가 학년별로 개최되며 1등에서 3등을 차지한 학급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되어 금암중학교 학생들이 기다리는 학교행사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금암중학교는 역사는 그리 길지 않지만 높은 학업성취도와 우수한 대회수상실적으로 미루어 볼 때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기에 좋은 학교라고 판단됩니다. 앞으로 금암중학교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2014.10.7.작성
kyp 인턴기자 이세영
충남계룡금암중학교 3학년
*사진은 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