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촬영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김용훈기자]
상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김용훈)는 지난 9월 10일 상주시 청소년수련관 2층 강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캠페인홍보분과에 의견에 따라 10월 22일 지역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참여위원회 홍보' 및 '상주시에 대한 건의사항(불만토로) 조사' 캠페인에 나서기로 확정하였다. 관련자제를 직접 준비하고 서로 논의와 협력을 하며 2시간 만에 하드보드지 6개 분량의 캠페인용품을 제작하였다.
[이미지촬영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김용훈기자]
6개의 하드보드지 중 3개의 하드보드지에는 지난 1년간에 활동성과, 참여위원회를 알리는 글을 작성하여 참여위원회의 운영목적 등을 홍보할 예정이고, 나머지 3개의 하드보드지에는 청소년들이 불편해 할 수 있는 점 6가지를 선정하여 스티커를 붙일 계획이고, 나머지에는 포스트 잇을 활용해 상주시에 바라는 점을 직접서술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여위원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결정된 청소년들의 불만의 목소리를 11월에 시청 등 관계자를 모시고 진행계획인 '청소년정책제안발표 및 활동보고회' 에서 알려 현장에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날 계획된 내용에 의하면 본 캠페인은 10월 22일 상주지역 청소년다중집합시설 2곳에 나눠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인터뷰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 이재용(상주공고 3)은 "청소년들이 정말 원하는 것(욕구)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알린다면, 앞으로 상주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의 만족도향상을 위한 노력과 청소년 의식의 발전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3기 김용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