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며, 여전히 수많은 의료진분들이 의료현장에서 힘쓰는 가운데, 지난 18일, 질병관리본부는 페이스북 질병관리본부 페이지에 #덕분에챌린지를 공개하였다. 해당 챌린지는 코로나19 진료 현장에서 일하는 의료진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시작되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존경'의 의미를 담은 수어인 왼 손바닥 위 오른손 엄지를 올려 수직으로 올려주는 동작을 찍은 뒤, 감사의 뜻을 전하며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사람을 3명 지목하면 된다. 해시태그(#) 세 가지,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덕분에캠페인도 잊지 않고 작성해야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챌린지에 참여한 사람들 중 50명을 추첨해 '존경'의 의미가 담긴 배지를 전달하며 챌린지 참여를 독려했다.
[이미지 제공=질병관리본부 공식 소셜채널,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최근 덕분에 캠페인은 김연아 선수, 가수 송가인, (여자)아이들, 배우 박해진 등 여러 유명인들이 참여하며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챌린지 참여를 독려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또한, 유명인들의 참여로 챌린지가 더욱 알려지고 있다.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감사합니다, 의료진분들', '고생 많으십니다. 의료진분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덕분에챌린지의 참여 방법은 간단하지만 모두를 훈훈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간단한 챌린지인 만큼 한 번 참여해 보는 것이 어떨까? 해시태그(#)로 전하는 존경, 감사의 힘에 더불어 대한민국이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길 희망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5기 김묘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