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아일랜드, 룩셈부르크 유럽 3개국이 합작을 한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그리고 영국 박스오피스 1위 달성을 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노아의 방주2: 새로운 세계로]가 지난 12월 9일에 한국 극장가에서 개봉을 하였다. (주)팝엔터테인먼트와 (주)대원이 수입을 담당하고 토비 젠켈 (Toby Genke) 감독과 션 매코맥 (Sean McCormack) 감독이 메가폰이 잡은 이 영화는 <노아의 방주 - 점핑 더 브룸>, <노아>, <노아 - 40일간의 기적> 처럼 망망대해를 떠도는 것을 주제로 한 기존 ‘노아의 방주’라는 제목을 사용한 영화들과는 다르게 지구에 대홍수가 일어난 지 147일째가 된 후, 방주에 살고 있는 주인공인 피니, 리아와 그 외 방주에 같이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들이 망망대해를 떠돌면서 육지를 찾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활발한 분위기의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처 극장판 애니메이션이다.
[이미지 제공=©Ulysses Films, Fabrique d‘Images, Moetion Films,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활발한 성격의 ‘리아’와 조용하고 조심스러운 면이 많은 ‘피니’, 그리고 여정을 떠나서 새로 사귄 친구 해파리 ‘젤리’와 실수로 방주에서 이탈하여 망망대해를 떠도는 여정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외에도 ‘리아’, ‘피니’, ‘젤리’를 제외한 다양한 종류들의 동물들이 출현을 하여 서로 다른 종류들의 차이점을 극복을 해 나가며, 모두와 ‘협력’을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 영화는 147일간의 장시간 동안 망망대해를 떠돌아다니던 방주에서 중요한 부분인 식량이 부족하게 되자, 방주 내에서의 동물들끼리 갈등을 서로 빚게 되고, ‘육지’를 빨리 찾아야 하는 시급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그리고 그 와중에 방주에서 이탈해 망망대해를 떠돌게 되어버린 ‘피니’와 ‘리아’ 일행의 여행을 그린다.
올겨울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어린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노아의 방주2: 새로운 세계로]를 겨울방학 어린아이와 같이 즐 실 수 있는 영화로 추천한다.
[노아의 방주 2: 새로운 세계로]의 다시 보기는 네이버 영화, 시리즈온 그리고 TVING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21기 여인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