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고등학교에서 TEDxHaneul Preview강연회가 100%학생 주도로 개최되다!
[이미지 제공= TEDxHaneul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을 허락받음]
인천하늘고등학교 자율형 학습동아리 'TEDxHaneul'이 세계적인 비영리재단인 TEDx의 행사를 지난 8일 인천하늘고등학교에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처음'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구성을 통한 학생들과의 소통의 장을 열었다.
TEDx 측과의 라이센스 문제로 정식 강연회는 개최하지 못하고 올해 12월에 진행될 정식 강연회를 위한 홍보 차원의 행사를 기획했기 때문에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울 수 있었다고 한다.
강연은 짧게 진행되었는데 전교회장(김승일군)과 부회장(이주철군)이 연사로서 타국에서의 경험과 학생회 이야기를 풀어내어 행사에 재미를 더했다.
[이미지 제공= TEDxHaneul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을 허락받음]
TEDxHaneul 강연을 조직한 TEDxHaneul팀은 “TED를 많은 사람이 아는 계기가 되고 누구든지 강연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 강연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주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최된 강연은 TEDxHaneul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스틸컷과 요약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TEDxHaneul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tedxhaneul/
한편,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는 1984년 미국에서 창립된 이후 1990년부터 주기적으로 여러 지역에서 개최된다. 반면 TEDx는 TED와 달리 지역적이고 스스로 조직된 TED형식의 행사를 뜻한다. TEDxHaneul은 100% 학생 주도로 행사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영상편집부=4기 정지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