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7기 정예람기자]
'The Fairs'가 주최하는 '대구 베이커리 & 카페 쇼 2021'은 지난 2021년 3월 12일 금요일부터 3월 14일 일요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구 베이커리 & 카페 쇼 2021 '베이커리와 커피의 도시, 대구'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80개 사와 200 부스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개최되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7기 정예람기자]
이번 행사는 카페, 베이커리 관련 부스뿐만 아니라, 카페 관련 용품과 머신, 카페 인테리어부터 서비스, 친환경 제품 전시까지 다양한 행사로 가득했다. 그중에서도 '바리스타 로봇' 부스는 관람객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부스 중 하나였다. '바리스타 로봇'이 타 주는 커피를 마셔본 관람객은 "같은 커피이지만 로봇이 타 주는 커피를 마셔보니 새로운 경험이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7기 정예람기자]
그 외에도 위 사진과 같은 푸짐한 컵케이크 만들기 부스, 건강 차 판매 부스, 빵 시식 부스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보는 관람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다.
이번 '베이커리 & 카페 쇼 2021'은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과 원활한 행사 진행을 통해 행사를 즐기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도왔고, '코로나19'로 고통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자는 목적으로 부스 입점 비용 할인, 입장료 할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기 위해 노력한 주최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커피 한 잔의 여유, 내년에는 대구에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17기 정예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