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7기 민지예기자]
신인그룹 마이틴이 소외지역에 대한 '아동보건 캠페인'을 응원하는 'MY SPRING FESTA' 나눔 콘서트에 참여했다. 피플게이트가 주최하고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이 함께한 이 콘서트는 3월 25일 오후 3시부터 약 90분간 진행되었다.
마이틴은 남친돌에 걸맞은 영상통화 콘셉트로 콘서트를 시작했다. 첫 무대로는 지난 2017년 7월 26일 발매했던 마이틴의 첫 번째 미니앨범 'MYTEEN GO!'의 타이틀곡인 '어마어마하게'와 수록곡인 '이 동네 왜 이래'로 문을 열었다. 기상캐스터를 콘셉트로 멤버 개개인의 매력과 개인기를 보여주는 일기 예보도 진행하였고, 시헌(김국헌)의 솔로 저글러스 OST '너 밖에 모르고'와 송유빈과 은수가 부르고 은수가 직접 프로듀싱 한 '예뻐'의 최초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그 중간에는 홈쇼핑을 콘셉트로 마이틴의 매력을 보여주어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1부와 2부 사이에는 이번 콘서트를 함께한 '기아대책'의 홍보영상을 보여주면서 이번 콘서트의 취지인 아동보건 캠페인을 홍보하고 마이틴과 팬들이 소외된 아이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팀을 나누어 미니게임 3종 세트를 진행하며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첫 번째 미니앨범의 수록곡인 '붕 떠'의 어쿠스틱 버전과 '짜장면' 무대도 선보였다. 팬들의 앙코르 요청에 '꺼내가'의 무대까지 보여주며 콘서트를 마무리 지었다.
마이틴은 "2집 앨범까지 조금만 기다려달라"라는 메시지를 전했으며 시헌은 "좋은 취지의 공연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마이틴은 2017년 7월 26일 데뷔한 신인그룹으로 백지영, 공민지, 김소희 등이 소속되어 있는 뮤직웍스 소속이다. 데뷔한지 1년도 되지 않은 그룹이지만 가능성과 매력이 많고 실력이 뛰어나 앞으로의 행보와 2집 활동이 더 기대되는 바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7기 민지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