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조수진기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2030 세대에게 꿈과 도전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청년 글로벌 포럼인 MBN Y 포럼은 2월 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되었다.
행사의 메인테마는 ‘뉴 챔피언이 되어라’라는 주제로 BE A NEWCHAMPION이다. 개막쇼로 시작하여 앵커쇼, 특별강연, 미래쇼, 두드림쇼, 영웅쇼 등으로 다섯 개의 셰션으로 나누어 개막쇼에서는 ‘뉴 챔피언이 되어라'라는 주제로 축구선수 출신 차범근과 괴물 신인 아이돌 워너원에 황민현, 하성운, 윤지성, 박우진이 참여해 개막식을 진행하였다.
이어 앵커쇼에서는 글로리아 아이, 최일구, 사하르 잰드, 엘리스 휴가 참여해 ‘변화를 선도하라’라는 주제로 앵커쇼를 진행하였다. 특별 강연에는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인 정재승 교수가 인간의 뇌를 분석한 자료로 ‘나만의 신세계를 개척하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설명하는 등 많은 강연이 있었다.
세 번째 셰션인 미래쇼에서는 피터스톤, 핀달 반 알만, 마리타 쳉이 발표를 하고 ‘상상을 뛰어넘어라’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네 번째 셰션에서는 두드림 쇼가 진행되었다. '무한도전으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제임스후퍼, 닐 하비슨, 비탈리 라스칼로프& 바딤 막호로프, 마이클 리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마지막 셰션인 영웅쇼에서는 강경화, 임지훈, 방준혁, 하정우, 이하늬, 이승엽, 서장훈, 김자인, 장혜진이 참여해 앞과 같은 주제 '무한도전으로 세상을 바꾸다'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각자의 성공비법을 전수해주는 MBN Y 포럼은 청년들에게 전 세계적으로 나아가 다 함께 희망찬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비전을 담고 있어 청년들에게 도전정신을 길러주는 행사이다.
다음 MBN Y포럼은 2019년 2월 20일로 예상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6기 조수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