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5일 서울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문화홀에서 보이그룹 마이틴(MYTEEN 은수(리더). 이태빈, 천진, 시헌, 송유빈, 신준섭, 한슬)의 뮤직 콘서트 ‘MY SPRING FESTA’(마이 스프링 페스타)가 진행되었다.
마이틴이 참여하는 ‘MY SPRING FESTA’(마이 스프링 페스타)는 보건 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지역을 돕는 국제 구호 단체인 ‘기아대책’과 함께하며 단체의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알리고자 열렸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김수인기자]
마이틴은 ‘다정한 남자친구 콘셉트’의 VCR을 준비하여 팬들의 시선을 끌었고 뮤직 콘서트라는 이름답게 데뷔 앨범인 ‘MYTEEN GO!’(마이틴 고)의 수록곡 중 타이틀인 ‘어마어마하게’로 시작을 했다. 수록곡들의 무대뿐 만 아니라 토크 기상 캐스터(날씨예보) 코너를 준비하여 멤버들이 기상 캐스터가 되어 자신의 특기나 애교를 보여주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앨범 수록곡과 멤버들의 솔로곡, OST 무대가 있었던 1부가 끝나고 2부 시작 전 이 콘서트의 주제였던 기아대책의 VCR이 나가고 멤버들은 “콘서트를 준비하며 기아대책에 대해서 알고 관심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이런 공연을 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고 기쁘다.”라고 말했다.
2부에는 두 팀으로 나누어 벌칙 ‘V앱 맛있는 점심 차려주기’를 걸고 미니게임을 진행했다.
3종 게임 대결(‘동요 핑퐁 게임’, 눈을 가리고 손만 만져 멤버를 알아보기 게임, 소금 콜라와 사이다를 마시는 복불복 게임 ‘힝 속았지’)을 하며 멤버들의 숨겨진 매력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수록곡의 어쿠스틱 버전 무대, 앙코르곡 ‘꺼내가’ 무대로 콘서트는 막을 내렸다.
콘서트 시작 전 “9분 같던 90분의 콘서트를 보여 드리겠다.”고 자신 있게 말한 만큼 마이틴과 팬들이 함께한 콘서트 시간은 짧게 느껴졌다. ‘MY SPRING FESTA’(마이 스프링 페스타)는 마이틴과 팬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과 함께 기아대책의 캠페인 메시지를 전하며 마이틴과 팬들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6기 김수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