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하늘고등학교(이하 하늘고)는 다가오는 입시를 맞아 2018년 9월 1일 본교에서 도란도란 입학설명회 4차를 개최하였다. 본 입학설명회에서는 10분간의 학교홍보동영상 시청, 50분간의 학교 소개 및 입학요강 안내, 30분간의 시설 견학의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학교 소개 및 입학요강 안내에서는 학생 선발 방향, 전형 방법, 제출 서류, 면접 공통 문항 등 도움이 될 만한 많은 자료들을 설명하였고, 시설 견학에서는 기숙사, 도서관, 교실 등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자유롭게 질문을 받았다.
하늘고는 세계 공항의 허브인 인천국제공항이 후원하는 학교로 자사고(자율형사립고)이다. 그리고 90여개의 학습동아리, 세계시민교육, 요일별 독서프로그램 등으로 글로벌 품격과 헌신, 역량을 두루 갖춘 창의적인 하늘인을 육성하기 위해 검증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8기 안나형기자]
하늘고의 입학전형에서 하늘인재전형에 운항승무원 및 객실 승무원 자녀가 지원 불가하고, 자기소개서에서 '영재교육원 교육 및 수료여부'기제 금지가 추가되었고, 전형 제출서류 중 교사추천서는 생략되었다고 안내하였다.
본교는 10월 27일에 2차 입학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입학 설명회는 약 1주 전부터 온라인을 통해 본교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을 받고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을 위해 학교에서 운서역 간에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2018년 마지막 입학설명회로 바뀐 입시 제도 때문에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8기 안나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