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7일(화) 부터 20일 (금) 10시부터 5시까지 서울에 있는 코엑스에서 world it show가 열렸다. 고등학생 및 그 이하의 학생 및 어린이 들의 입장은 5월 20일 (금)요일에 참관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몇 학생은 20일(금)에 코엑스로 world it show에 참관하러 9시에 학교를 출발하였다. 1층에서는 재난등에 관하여 체험이 아닌 전시위주가 많았다. 하지만 3층 C홀에서는 체험할 것이 많고 한적하여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학생 대부분은 그 곳에 있었다. C홀 에서는 대기업 부스가 눈에 크게 띄었는데 그 이유가 부스도 크고 생각보다 우리나라가 이렇게 까지 성장했었나를 의심게 하는 신기한 제품들이 많이 나왔었기 때문이다. 중소기업도 재미있는 것을 많이 전시하여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을 했다고 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황지혜기자]
World It Show에 방문하였던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학생중 한명은 World It Show의 방문을 통해 많은 것을 알아갈 수 있었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해 지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내년에도 이러한 기회가 주어 졌으면 좋겠고 비슷한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전하였다.
이와 같이 앞으로 World It Show처럼 관련 기업들이 전시를 해서 모든 사람들이 IT에 관심들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면 좋겠다.
World It Show 참관에 도움을 주신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3기 황지혜기자]